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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/Android(안드로이드)

리소스 만들기


문자열
    *문자열 리소스는 아래의 XML코드에서 보이는 것처럼 <string>태그로 지정
      <String name="stop_message">Stop.</String>
           cf) 간단한 HTML 태크 <B>-굵은 글꼴,<i>-기울임,<u>-밑줄

           ex)  <string name="stop_message"><b>stop.</b></string>  불투명파랑
색상
    *색상 리소스는 <color>태그로 지정
    *표기법 #알파채널(선택사항)색깔이나 두자리로 된 16진수

           ex)  <color name="opague_blue">#00f</color>  불투명파랑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color name="transparent_green">#7700FF00</color> 투명한녹색

치수
    *치수 리소르를 지정하려면 <dimen>태그 이용
    *스타일 레이아웃 리소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
    *px(화면픽셀),in(물리적인치),pt(물리적포인트),mm(물리적미리미터),
dp(100-dp:화면에 상대적인 밀도 독립 픽셀/화면의 물리적인 밀도에 기반한 추상적 단위)
sp(크기 독립 픽셀)

          ex)<dimen name="standard-border">5dp</dimen>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<dimen name="large_font_size">16sp</dimen>

스타일테마
   *테마와 스타일은 애플리케이션이 색상과 글꼴을 저장하는데 가장  많이 사용.
   *스타일은  <style>태그로 생성
          ex)
              <?xml version="1.0" encodin"utf-8"?>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<resources>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style name="style Name">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item name="attributeName">value</item>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</style>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/resourse>
          cf)item 태그의 속성은 현재 정의하고 있는 속성(글꼴크기나 색상)을 지정

드로어블 
    *드로어블(drawable) 리소스에는 비트맵과 나인패치(WinePatch:늘어 날 수 있는 PNG)이미지가 해당

레이아웃
    *레이아웃 리소스는 사용자 인터페이스 레이아웃을 코드가 아닌 XML로 설계하도록 함으로써 프레젠테이션 계층을 분리
    *액티비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데 가장 많이 사용 

애니메이션
    1.트윈 애니메이션(tweened animaion)은 뷰를 회전,이동,늘어뜨리고 페이드 효과를 주는데 이용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*duration 애니메이션 지속시간,미리초로 표현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*start0ffset 애니메이션 시작 전 지연시간 밀리초로 표현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*fillBefore true이면 애니메이션 시작 전에 애니메이션 변환을 적용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*fillAfter  true이면 애니메이션 종료 후에 애니메이션 변환을 적용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*interpolator 시간 흐름에 따라 춤과의 속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설정
   
     2.프레임별 애니메이션(frame-by-frame animations)은 연속된 드로어블 이미지들을 표시하는데 이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