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자열
*문자열 리소스는 아래의 XML코드에서 보이는 것처럼 <string>태그로 지정
<String name="stop_message">Stop.</String>
cf) 간단한 HTML 태크 <B>-굵은 글꼴,<i>-기울임,<u>-밑줄
ex) <string name="stop_message"><b>stop.</b></string> 불투명파랑
색상
*색상 리소스는 <color>태그로 지정
*표기법 #알파채널(선택사항)색깔이나 두자리로 된 16진수
ex) <color name="opague_blue">#00f</color> 불투명파랑
<color name="transparent_green">#7700FF00</color> 투명한녹색
치수
*치수 리소르를 지정하려면 <dimen>태그 이용
*스타일 레이아웃 리소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
*px(화면픽셀),in(물리적인치),pt(물리적포인트),mm(물리적미리미터),
dp(100-dp:화면에 상대적인 밀도 독립 픽셀/화면의 물리적인 밀도에 기반한 추상적 단위)
sp(크기 독립 픽셀)
ex)<dimen name="standard-border">5dp</dimen>
<dimen name="large_font_size">16sp</dimen>
스타일테마
*테마와 스타일은 애플리케이션이 색상과 글꼴을 저장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.
*스타일은 <style>태그로 생성
ex)
<?xml version="1.0" encodin"utf-8"?>
<resources>
<style name="style Name">
<item name="attributeName">value</item>
</style>
</resourse>
cf)item 태그의 속성은 현재 정의하고 있는 속성(글꼴크기나 색상)을 지정
드로어블
*드로어블(drawable) 리소스에는 비트맵과 나인패치(WinePatch:늘어 날 수 있는 PNG)이미지가 해당
레이아웃
*레이아웃 리소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레이아웃을 코드가 아닌 XML로 설계하도록 함으로써 프레젠테이션 계층을 분리
*액티비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
애니메이션
1.트윈 애니메이션(tweened animaion)은 뷰를 회전,이동,늘어뜨리고 페이드 효과를 주는데 이용
*duration 애니메이션 지속시간,미리초로 표현
*start0ffset 애니메이션 시작 전 지연시간 밀리초로 표현
*fillBefore true이면 애니메이션 시작 전에 애니메이션 변환을 적용
*fillAfter true이면 애니메이션 종료 후에 애니메이션 변환을 적용
*interpolator 시간 흐름에 따라 춤과의 속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설정
2.프레임별 애니메이션(frame-by-frame animations)은 연속된 드로어블 이미지들을 표시하는데 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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